2025. 7. 2. 14:04ㆍ미디어아트
스피어 미디어아트 광고 제작할 때 입체 실감이 중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더그림컴퍼니 미디어아트팀 입니다.
미국 라스베이가스(LA)에 위치한 거대한 구형 구조물인 '스피어 Sphere'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2023년 9월에 설치된 세계 최대의 구형 건축물로 많은 LED 디스플레이가 외벽 전면에 설치되어 있는데요,
큰 반향을 얻으며 최근 글로벌 광고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하고 있는 거대한 구 형태의 옥외 광고 전광판입니다.
오늘은 더그림컴퍼니의 스피어 미디어아트 고래와 함께 입체 실감 콘텐츠가 왜 효과적인 옥외광고 방식인지,
더그림컴퍼니가 어떻게 이를 구현하는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스피어 미디어아트 정의와 특징
- 더그림컴퍼니 미디어아트의 스피어 미디어아트 '고래' 소개
- 스피어 미디어아트의 입체 실감형 광고가 효과적인 이유
- 스피어 미디어아트 광고 제작 문의
1. 스피어 미디어아트의 정의와 특징
스피어(Sphere): 구 형태의 외형 구조에 LED 디스플레이를 전면적으로 적용한 옥외 전광판
평면을 넘어선 스피어 미디어아트는 구 형태라는 점 자체가 화제성을 불러일으키는 동시 입체적인 몰입감, 360도 전방위 노출 그리고 SNS 자발 확산 효과까지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옥외광고 트렌드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미국 라스베이가스의 스피어(MSG Sphere)이며 중국, 홍콩, 싱가포르, 아부다비 등 아시아와 중동 주요 도시들에도 스피어 미디어아트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삼성, 구글, 메타, 샤넬, 하이네켄, 엑스박스, 나이키 등 이미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스피어를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2. 더그림컴퍼니 미디어아트의 스피어 미디어아트 '고래' 소개
더그림컴퍼니 미디어아트는 스피어 구조의 곡면 형태와 관람 시점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 연출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작한 스피어 미디어아트 콘텐츠는 거대한 우주 공간 속에서 소용돌이치는 웜홀이 생성되고, 그 중심에서 고래가 천천히 모습을 드러내는 장면을 연출하였는데요, 마치 스피어를 뚫고 고래가 현실 공간으로 나올 듯한 착시를 유도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다음과 같은 연출 요소를 통해 시각적으로 강한 인상을 전달했습니다.
- 소용돌이치는 웜홀 중심에서 등장하는 고래
- 스크린을 뚫고 나올 듯한 착시 효과
- 구조에 따라 정밀하게 계산된 아나몰픽 설계
웜홀은 안쪽으로 갈수록 어두워지고 입체적으로 회전하는 모습에서 강한 깊이감과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연출은 단순한 애니메이션이나 3D 표현이 아닌,
스피어 전광판의 곡면, 시점, 왜곡을 계산한 아나몰픽 기법을 적용하여 정해진 시야각에서 완벽한 형태로 보이도록 정밀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거대한 우주 공간 속 웜홀의 중심부에 고래가 등장하는 장면은 정밀한 착시 기반 설계 기술로 구현되었습니다.
고래는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스피어의 곡면 구조와 관람 시점을 고려하여 특정 위치에서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고래가 천천히 이동하면서 회전하는 웜홀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움직임의 각도, 속도, 깊이감까지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웜홀의 구조를 활용하여 시선이 자연스럽게 고래의 등장 지점으로 향하도록 설계하였으며,
고래의 방향 전환과 크기 변화는 실제 공간에 존재하는 듯한 입체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러한 연출은 더그림컴퍼니가 보유한 10년 이상의 아나몰픽 콘텐츠 제작 경험과 스피어 맞춤 콘텐츠 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단순한 영상 이상의 광고 효과를 제공합니다.
3. 스피어 미디어아트의 입체 실감형 광고가 효과적인 이유
(1) 시선 집중도가 높습니다.
입체 실감형 광고의 뛰어난 착시 효과는 관람객의 시선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인 형태입니다.
특히 스피어처럼 구조 자체가 독특한 매체는 이러한 입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360도 전방위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방향에서든 눈에 띄는 형태로 시선 유도가 가능합니다.
(2) SNS 자발 확산이 활발합니다.
입체 콘텐츠는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로 작동합니다.
관람객이 현장에서 직접 촬영하고 SNS에 업로드하기 쉬운 요즘 시대에는 브랜드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퍼지는 확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피어처럼 연출 자체가 화제성 있는 경우 바이럴 효과가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3)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입체 효과는 단기 노출보다는 강한 시각적 경험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광고 메시지의 각인력이 훨씬 높습니다.
브랜드와 연관된 시각적 요소가 관람객의 뇌리에 남아 제품이나 브랜드 회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스피어 미디어아트 광고 제작 문의
스피어 미디어아트는 단순한 디지털 영상이 아닌, 정교한 곡면 연출력이 요구되는 작업입니다.
더그림컴퍼니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1) 스피어·곡면 구조 경험이 풍부합니다.
더그림컴퍼니는 국내외 곡면 사이니지, 미디어파사드, 전광판 등 다양한 구조형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를 기획부터 설치까지 직접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구조물의 특성에 맞춘 콘텐츠 설계와 현장 최적화 노하우를 함께 갖추고 있어 단순 영상 제작이 아닌, 실제 적용 가능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2) 정밀한 아나몰픽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피어처럼 입체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시야각, 왜곡, 곡률 등을 정밀하게 계산한 착시 설계가 필수입니다. 더그림컴퍼니는 10년 이상 축적된 아나몰픽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스피어 구조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3) 기획부터 설치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기획, 디자인, 모션 제작, 구조 분석, 현장 세팅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한 번에 책임지는 통합형 제작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별도의 외주 관리 없이 일관된 퀄리티와 완성도를 가진 결과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피어 미디어아트의 내부 또한 제작이 가능한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 스피어 내부에서도 가능한 더그림컴퍼니의 미디어아트 연출을 확인해 보세요.
관객의 시점에 맞춰 극대화된 착시 연출을 통해 소비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고 기업의 제품,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효과적으로 부각될 수 있도록 미디어아트를 제작하는 더그림 컴퍼니.
글로벌 옥외 광고 트렌드, 스피어 미디어아트. 더그림컴퍼니와 함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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