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21. 14:18ㆍ미디어아트
합리적인 DOOH 광고, 높은 퀄리티로 사이니지 광고 제작하기
미디어아트 제작 기업 더그림미디어입니다.
DOOH 광고는 OTT, 스포츠, 패션,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의 광고·마케팅 수단으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DOOH광고의 의미와 합리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DOOH광고 사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DOOH 광고의 정의
- DOOH 광고 - 곡면 사이니지 사례
- DOOH 광고 - 평면 사이니지 사례
- 더그림미디어의 효율적인 DOOH 광고
- DOOH 미디어아트 광고 제작 문의처
1. DOOH 광고의 정의
DOOH(Digital Out Of Home)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옥외광고를 뜻함.
현재 대한민국에는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강남 디지털 빌보드, 홍대 미디어폴, 영등포 타임스퀘어 몰 등 많은 곳에 DOOH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 장소들은 항상 많은 유동인구가 있는 상권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광고에 적합합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넷플릭스, 카카오, 현대자동차, 유니클로, 아모레퍼시픽, 픽사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DOOH광고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이 DOOH광고를 선호하는 이유는?
(1) 브랜드 인지도 증가가 가능하다.
대중이 밀집하는 공간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 되어 자연스러운 인지도 증가가 가능합니다.
(2) 주목도가 높다.
규모가 있는 디지털 화면은 유동적인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주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3) 시각 예술로서의 역할 또한 가능하다.
광고뿐만 아니라 눈이 즐거운 미디어아트는 동시에 공공예술로서의 역할을 하여 대중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유연한 콘텐츠 마케팅을 할 수 있다.
DOOH광고는 시기에 따른 유연한 콘텐츠 수정이 가능하며 모바일, 추가 미디어 등 다른 디지털 채널과 연계하여 종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DOOH 광고 - 곡면 사이니지 사례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CJ 비비고 뉴브랜딩 DOOH 광고 제작
더그림미디어가 기획·제작한 CJ비비고의 새로운 BI를 위한 DOOH 광고.
차별화된 연출과 입체감을 위해 아나모픽 기술을 활용하여 곡면 DOOH에 송출하여 시각적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전달했습니다.
초대형 곡면 사이니지로 주목도를 높여 소비자에게 비비고의 글로벌 BI를 효과적으로 각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의 뉴브랜딩·리브랜딩 등 메세지를 강력하게 전달할 때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스타필드 고양 미디어타워
뮤지엄헤이 X 스타필드 DOOH 광고 제작
더그림미디어가 제작한 뮤지엄 헤이의 전시작품,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펭귄의 스타필드 DOOH 광고.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와 스타필드 공간 내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여 광고이지만 동시에 공공예술로서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키즈관 사은행사와 함께 진행하여 스타필드 매출에도 도움이 되었는데요, 이처럼 뮤지엄과 전시 홍보뿐만 아니라 브랜드 제품 홍보, 관공서의 캠페인,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모션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더그림미디어
아나몰픽 스포츠 DOOH광고 제작
더그림미디어가 기획·제작한 스포츠 아나몰픽 DOOH 광고.
곡면 사이니지의 특징을 이용하여 입체공간을 만들고 공이 날아가는 효과를 주는 등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하여 대중들이 특정 지점에서 보았을 때 극대화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광고입니다.
이처럼 스포츠 브랜드가 가진 매력을 압도적인 비주얼과 스토리로 풀어낼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 패션, 굿즈, 구단, 위원회 등 스포츠 관련 마케팅에 추천드리는 DOOH 광고입니다.
3. DOOH 광고 - 평면 사이니지 사례
더그림미디어
아나몰픽 판다 DOOH광고 제작
더그림미디어가 힐링과 동시에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제작한 판다 DOOH 광고.
평면에서도 곡면과 같은 풍부한 깊이감을 주기위해 아나몰픽 기술을 활용해 실감효과를 극대화하였고,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것만 같은 판다를 연출했습니다.
이처럼 귀여운 동물을 활용한 광고는 영화 홍보, 캐릭터 및 게임 마케팅, 테마파크 마케팅 등 광고주 및 대행사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광고 수단입니다.
더그림미디어
리사이클 DOOH광고 제작
환경문제가 대두되며 기업들의 ESG경영이 중요시되는 현상황을 타깃하여 제작된 리사이클링 DOOH광고.
종이비행기, 밸브, 컨베이어 벨트 , 페트병 등을 활용해 유기적인 움직임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착시효과가 두드러지는 미디어아트인데요.
친환경,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소재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DOOH 광고입니다.
더그림미디어
포천 샴발라 CC 클럽하우스 DOOH광고 제작
더그림미디어가 제작한 골프장에 찾은 고객들을 위한 고급스러고 멋스러운 분위기의 DOOH 광고 영상.
공간의 풍성함과 예술성을 주기 위해 일렁거리며 파도치는 다양한 꽃들의 모습과 하늘로 탁 트인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DOOH 광고는 공간을 더 넓어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건물 및 배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미디어아트를 제작하여 단순한 광고 뿐만 아니라 공공 예술로써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 더그림미디어의 더 다양한 DOOH 광고를 보시려면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4. 더그림미디어의 효율적인 DOOH 광고
그럼 왜 더그림미디어에서 DOOH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 효율적일까요?
- 뛰어난 아나몰픽 기술 : 더그림은 10년 이상 아나몰픽 기술을 연구하고 진행해온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뮤지엄인 '뮤지엄 헤이'에서 아나몰픽 예술을 전시작품으로써 선보였습니다. 또한 2023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사이니지 부문 대상 콘텐츠 기업으로써 더그림이 가진 아나몰픽 기술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 평면에서도 곡면의 실감 효과 연출 : 더그림은 평면에서도 놀라운 착시를 유발하는 작품을 다수 제작해왔습니다. 높은 퀄리티의 아나몰픽 기술로 평면 DOOH에서도 깊은 공간감과 입체감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곡면 DOOH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DOOH 미디어아트 광고 제작 문의처
기업 브랜드 광고, 기업 로고 홍보, 제품 홍보를 위한 DOOH 광고 · 미디어아트 광고 콘텐츠 제작은 아래 연락처로 편히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디어아트를 만드는 기업, 더그림미디어와 함께하세요.
미디어아트 문의 및 견적은 아래의 ▼프로젝트 문의를 눌러 주세요.
더그림컴퍼니
사이니지 설치/섭외/미디어아트 제작 견적 문의
02-993-2257
010-8323-7663
color@thegream.com
제주도까지 전국 지점 보유
여성기업, 나라장터 계약 가능
'미디어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J 비비고 광고 제작 후기, 극대화된 입체감의 아나몰픽 DOOH 옥외 광고 (1) | 2024.09.04 |
---|---|
전광판 미디어아트로 기업 브랜드를 홍보하는 이유! 유동 인구 분석 사이트 추천 (4) | 2024.05.28 |
스포츠 브랜드 DOOH 광고, 아나몰픽 미디어아트 추천 (2) | 2024.01.11 |
LED 미디어월에 플라워 아나모픽 3D 미디어아트 (2) | 2023.12.08 |
친환경 마케팅, 퍼블릭 미디어아트가 효과적인 이유 (0) | 2023.11.17 |